캐파 (CAPA)/캐파 사용설명서

카파(CAPA)가 클라우드(Cloud)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CAPA 2021. 8. 17. 17:01

카파(CAPA) 클라우드 도면 업로드 화면. 

카파(CAPA)가 인터넷에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자신이 올려놓은 도면을 확인할 수 있는 도면 전용 클라우드(Cloud)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18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카파 클라우드의 최대 장점은 클라우드에 도면 파일을 업로드하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도 어디서든 도면을 열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DWG, DWS, STL처럼 도면 제작에 사용되는 확장자를 가진 도면 파일을 클라우드에 올려놓으면 별도의 CA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PC에서든 모바일에서든 자유롭게 해당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기본 2GB, 이메일만으로 클라우드 회원 가입 가능

먼저 기존 카파 회원은 클라우드 약관에 동의하면 기본 2GB의 클라우드 용량이 주어집니다. 보통 카파에 올라오는 견적요청서에 첨부되는 DWG 파일의 용량이 1MB 이하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최소 2000장 이상의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셈입니다.  

아직 카파 회원이 아니라면 카파에 클라우드 회원으로 등록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회원은 이메일 주소와 약관 동의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존 회원과 마찬가지로 2GB의 기본용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후에 카파 고객이나 파트너가 되고 싶다면 추가 정보(파트너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제출 후 승인 요청 필요)를 제출하면 됩니다. 

기존 카파 회원은 클라우드 약관에 동의하면 곧바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로 도면 공유하는 기능 추가 예정

카파는 단계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조만간 클라우드에 업로드된 파일을 URL 링크만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즉, 클라우드 내 도면 파일의 주소 링크를 보내주면 링크를 받은 사람이 클릭만으로 해당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때도 도면을 열어보기 위한 별도 프로그램은 필요 없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이 추가되면 도면을 확인해야 할 사람이 외부에 있어서 도면 열람이 어렵더라도 링크만 보내주면 휴대폰에서 도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 받은 링크는 정해진 기한 동안 확인할 수 있고, 카파 클라우드에 가입하면 기한이 끝나더라도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당장은 고객이 카파에서 견적요청서를 작성할 때 첨부되는 도면 파일과는 별개로 운영됩니다. 다만, 단계적으로 견적요청에 사용한 파일을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이벤트 임박, 친구 초대하고 추가로 500MB 받아가세요!

카파는 조만간 클라우드 런칭을 기념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에 카파 회원이나 카파 클라우드 회원이 친구에게 회원 가입 링크를 보내주고, 친구가 이 링크를 통해 클라우드에 가입하면 링크를 보내준 회원과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각각 500MB의 추가 용량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친구 가입을 도와주고 얻는 추가 용량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친구 10명을 데려오면 5GB를, 20명을 데려오면 10GB를 추가로 받는 것도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카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드라이브 폴더에 기본 2GB 용량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만간 실시될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500MB의 추가 용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더욱 강화된 카파(CAPA).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편리한 기능으로 제조 분야의 '커플매니저'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